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진한 얼굴 속 강력한 힘을 가진 마녀2

by 화홍 2022. 8. 4.

1. 마녀 2(The Other One) 영화 정보

마녀 2(The Other One)는 마녀1(Part 1. The Subversion)이 제작된 후 4년이 지난 2022년 6월 15일에 개봉되었다.
마녀 2의 영화 상영 시간은 137분이며, SF액션으로 15세 이상 부터 관람이 가능합니다. 
영화의 출연진은 1408 vs 1의 경쟁률을 뚫고 이번 작품의 주연이 된 신시아와 함께 박은빈, 서은수, 진구, 성유빈, 조민수, 이종석, 김다미 등이 출연했습니다.

 

2. 마녀 2(The Other One) 줄거리

회사에서 단체로 관광을 떠나는 장면을 시작으로 버스가 도착한 곳은 관광과는 거리가 먼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괴한들이 버스 안으로 진입하여 버스 내 있는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때리며, 목표물이 정해저 있는 듯 한명의 여자를 버스 안에서 데리고 나온 후 버스는 계곡 아래로 떨어져 사고로 위장됩니다.
의식을 잃었다 눈을 뜬 여자는 백 총괄과 그의 쌍둥이 동색 닥터 백을 마주하게 되고 임신사실을 알리며 살려달라 하지만, 백 총괄의 의미심장한 말과 함께 영화는 현재로 돌아가게 됩니다.
자윤이 사라진 뒤 정체불명의 집단의 무차별 습격으로 마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아크'가 초토화가 되는데, 그곳에서 홀로 살아남은 '소녀'는 생에 처음으로 하얀 눈이 쌓여 있는 세상으로 나가게됩니다.
소녀는 길을 걸어가다 '용두'무리에 납치를 당한 '경희'를 우연히 만나 도움을 주게 된 후 그녀의 도움으로 농장에서 지내며 평범하고 따뜻한 일상을 보내게됩니다.
한편 '소녀'가 사라지자 그녀를 찾기 위한 책임자 '장'과 마녀 프로젝트의 창시자인 '백 총괄의 지시를 받고 소녀를 찾는 '조현', 경희의 농장을 노리는 '용두' 무리, 중국어를 쓰는 '토우'무리 까지 소녀를 찾기 위해 하나둘 경희네 농장으로 모여들게 됩니다.
서로 다른 무리들이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농장으로 모이며 발생하며 그 사건의 중심에 있는 소녀의 숨겨진 본성이 깨어나며, 마지막에는 자신의 쌍둥이 동생을 찾기 위해 온 자윤까지 등장하며 영화는 종료됩니다.

 

3. 마녀 2(The Other One) 감상평

The Other One의 의미는 다른 사람이라는 의미인데, 영화에서 새로운 마녀의 탄생을 얘기 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생의 비밀이 나오며 자윤의 쌍둥이 동생인 마녀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이후 마녀 3에는 둘이 함께 등장해 엄마를 찾기 위한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 짐작해 봅니다.
특히 마녀 2에 나오는 '그녀'의 이미지는 자윤의 이미지와 비슷 하여 서로 다른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둘의 공통점을 찾게 되는데, 쌍둥이라는 설정과 같이 순진해 보이는 얼굴과 귀여운 행동 뒤에 강한 힘을 소유하고 있다는게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마녀1에서는 자윤을 찾기 위해 닥터 백의 무리가 움직였다면 마녀 2에서는 그녀를 잡기 위한 각기 다른 무리들이 나오면서 '마녀'라는 영화의 세계관이 넓어졌기 때문에, 마녀 2는 다음 시리즈를 위한 박훈정 감독님의 의도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면서 다음 마녀3에서는 어떤 내용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마녀2에서 출생의 비밀과 여러 무리들이 계속 나오다 보니 자칫 지루할 수 있을 수 있었지만, 감초 같은 '용두' 패거리가 있었기 때문에 집중도 되고 웃음도 나옵니다. 
현실에서는 악행을 일삼고 사람에게 해를 가하는데 일말의 망설임이 없는 사람이지만, 초월적인 힘 앞에서는 비굴해 지는 점이 영화에서 잘 보입니다.  
'조현'의 캐릭터 또한 매력이 넘쳤는데, 중간 중간 한국어로 욕을 하는 장면과 싸움 신에서 남자 부하와 소통하는 내용이 깨알 같은 재미가 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서 살아 있는 것으로 보아 마녀3에도 출현하여, 10년 전 백 총괄에게 빚진 내용도 함께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아쉬웠던 점은 이전 편과 다르게 '마녀'의 액션신이 단조로워 보였다. 강한 힘을 보유 하고 있어 대부분의 액션신이 염력을 사용하다 보니, 직접적인 전투신은 토우와 조현의 전투신에서 많이 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영화의 내용이 '마녀'라는 주인공 보다는 조현이라는 역할이 빛나면서 누가 주인공인지 헷갈립니다.
하지만 다 감독님이 의도한 것이라면 다음 시즌이 어떻게 풀릴 것인지 기대 되면서 해리포터처럼 시리즈가 계속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추가로 이 영화는 다른 영화와 다르게 엔딩 크레딧 후 쿠키 영상이 있으니 꼭 참고해서 마지막 까지 자리를 지키길 바랍니다.

댓글